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42840
1. 풀이
나머지 연산을 물어보는 문제인 듯하다.
1, 2, 3, 4, 5, 1, 2, 3, 4, 5 ... 처럼 5개가 반복된다면 i%5를 하면 된다.
마지막에 answer에 제일 많이 맞은 수포자의 번호를 넣기위해 ArrayList를 사용했지만, 다른 방법도 많을듯싶다.
2. 코드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int[] answers) {
// 수포자들 찍는 패턴
int[] person1 = {1, 2, 3, 4, 5};
int[] person2 = {2, 1, 2, 3, 2, 4, 2, 5};
int[] person3 = {3, 3, 1, 1, 2, 2, 4, 4, 5, 5};
int[] score = {0, 0, 0};
for(int i = 0; i < answers.length; i++){
if(answers[i] == person1[i%5])
score[0]++;
if(answers[i] == person2[i%8])
score[1]++;
if(answers[i] == person3[i%10])
score[2]++;
}
// 최대값 찾기
int max = 0;
for(int i = 0; i < 3; i++){
if(score[i] > max)
max = score[i];
}
// 최대값과 같은 수포자 찾기
ArrayList<Integer> tmp = new ArrayList<>();
for(int i = 0; i < 3; i++){
if(score[i] == max){
tmp.add(i+1);
}
}
// 최대값과 같은 수포자 answer에 넣기.
int[] answer = new int[tmp.size()];
for(int i = 0; i < tmp.size(); i++)
answer[i] = tmp.get(i);
return answer;
}
}
'알고리즘 > 프로그래머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] k번째 수 - 자바 (0) | 2020.07.03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] 체육복 - 자바 (0) | 2020.07.03 |
[프로그래머스] 완주하지 못한 선수 - 자바 (0) | 2020.07.03 |
[프로그래머스]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 - 자바 (0) | 2020.07.03 |
[프로그래머스] 네트워크 - 자바 (0) | 2020.04.04 |
댓글